대기시간만 장장 5시간! 강남역에 길고 긴 줄이 있는 파이브 가이즈 버거 강남 점 웨이팅 및 테이블링 버거 후기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파이브 가이즈 버거란?
파이브 가이즈 버거란 미국 버지니아 주에서 머렐 부부가 개업한 미국의 햄버거 패스트 푸드 레스토랑 입니다. 37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미국에서 현재 가장 인기가 있는 식당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미국 햄버거 3대장으로 불리우는 쉐이크쉑에 이어 파이브 가이즈 버거까지 한국에서 매장을 오픈했으니, 이제 인앤아웃만 들어온다면, 미국에 가지 않고도 미국의 육덕진 햄버거 맛을 한국에서 느낄 수 있게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앤아웃 버거는 3-4년에 한번씩 국내에서 팝업 스토어를 열었는데, 2023년 5월 31일에 강남구 센트레 청담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습니다. 대표 메뉴 등을 500개 한정 판매 하는 행사를 진행했는데, 새벽 부터 긴 줄로 장사진을 이루었다고 합니다.
파이브 가이즈 강남점 오픈
한국 파이브 가이즈 버거 강남점은 2023년 6월 26일 오픈되었습니다. 향후 5년간 15개의 매장을 추가 오픈하기로 되어있으며, 2023년 10월에는 더 현대 서울점을 비롯하여 2023년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에 3호점 오픈 예정이 되어있습니다. 한화 갤러리아에서 입점을 추진하여 한국에 상륙하게 되었습니다.
위치는 신논현역 7번 출구에서 237 m 에 위치해 있습니다.
파이브 가이즈 강남 예약 테이블링
파이브 가이즈 강남점 오픈시간은 파이브가이즈 강남 매일 11:00 ~ 22:00 영업 중입니다. 예약 서비스는 따로 제공되지 않고 매장에 직접가서 줄을 서야합니다.
[ 파이브 가이즈 테이블링 대기 등록 방법 ]
1. 웨이팅 태블릿에 대기 등록을 한다
2. 카카오톡으로 호출 메시지가 오면 매장 앞에 줄을 선다
3. 매장 앞 대기후, 직원의 안내를 받고 입장 한다.
3시 26분쯤 대기 등록을 하였고, 앞의 대기인원은 약 500명가량인 상황이었습니다. 매장 입장은 그로부터 5시간 후인 20:30분쯤 가능했습니다. 시간당 100명정도의 대기인원이 줄어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확하게 5시간 후에 순번이 되어서 갔으나, 바로 입장하는 것이 아니라 입구에서 부터 또 줄을 뱅글뱅글 서야 했습니다.
미국과 동일한 서비스인 무료 땅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땅콩은 매장안에서만 취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바닥에 땅콩 껍집들이 어지럽게 흩어져 있습니다.
파이브 가이즈 버거 메뉴 와 후기
파이브 가이즈 버거 메뉴는 아주 다양한 편은 아니었습니다. 햄버거와 핫도그 그리고 샌드위치 감자 튀김 밀크쉐이크 등등이 있습니다. 대표 메뉴인 햄버거 가격이 13,400원으로 책정되어있습니다.
햄버거 맛 자체는 맛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5시간을 기다려서 먹을 정도 일까.....라는 의문이 들기는 했습니다. 현재의 쉐이크쉑 버거 처럼 매장이 점차 확대 되어 , 웨이팅이 아주 길지 않게 되면, 다시 먹어볼 만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