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는 돈나무 언니 라 불리우는 캐서린 우드는 기업인이자 금융인으로 1955년 미국에서 태어났습니다. 현재 아크인베스트 창업자이자 대표이사 겸 대표 투자자로 캐시우드라고 불리웁니다. 아크인베스트와 캐시우드 그녀 가 보는 테슬라 비트코인의 관점에 대해서 궁금한 점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돈나무 언니 캐시우드 아크 인베스트 설립과 역사
적극적 운용 상장지수펀드(ETF)를 전문으로 하는 뉴욕 소재 투자 관리 회사 아크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의 설립자 겸 CEO입니다. 우드는 파괴적인 기술과 미래 지향적인 트렌드에 초점을 맞춘 혁신적인 투자 전략으로 유명합니다.
미국 경제학 금융학을 전공한 그녀는 서던 캘리포이나 대학교를 우수하게 졸업한후 투자업계에 진출했습니다. 1970년대 후반부터 금융 업계에서 경력을 쌓기 시작했습니다. 제니슨 어소시에이츠와 얼라이언스번스타인을 비롯한 여러 대형 투자은행에서 근무한 후 2014년에 아크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를 설립했습니다.
돈나무 언니와 아크 인베스트에서의 리더쉽
처음부터 우드는 미래에 초점을 맞추고 장기적이고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투자에 접근하는 투자 회사를 만들고자 했습니다. 우드의 리더십 아래 아크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가장 성공적인 투자 운용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대표 펀드인 ARK Innovation ETF(ARKK)는 2014년 출시 이후 인상적인 수익을 창출하여 많은 동종업계의 펀드를 능가하고 많은 투자자를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Ark가 다른 투자 회사와 차별화되는 점은 혁신적이고 파괴적인 기술에 집중한다는 점입니다. 우드는 향후 수십 년간 가장 중요한 투자 기회 중 상당수가 인공지능, 로봇공학, 유전체학, 핀테크 등의 분야에서 창출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녀는 이러한 테마를 중심으로 투자 전략을 수립하여 해당 분야의 선두에 있는 기업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돈나무 언니 캐시우드와 투자 테슬라와 비트코인 관점
캐시우드는 2018년 테슬라 주식에 대한 믿음과 확신으로 4000달러에 도달한다고 예상을 했습니다. 이후 그녀의 예측대로 테슬라는 그야말로 엄청난 수익을 그녀에게 가져다 주었습니다. 이것이 캐시우드의 가장 주목할 만한 투자결정 중 하나였습니다. 전기 자동차 시장의 잠재력을 알아본 최초의 투자 회사 중 하나였으며, 테슬라와 설립자 엘론 머스크의 열렬한 지지자가 되었습니다. 그녀에 대한 비판과 회의론도 있었지만, 몇 년동안 테슬라의 주가가치가 엄청나게 치솟으면서 테슬라 투자는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우드는 비트코인과 기타 암호화폐를 전통적인 금융 시스템을 뒤흔들 잠재력이 있는 새로운 자산 클래스로 보고 지지해 왔습니다. Ark는 여러 비트코인 관련 회사에 투자했으며 비트코인 및 기타 디지털 자산에 대한 노출을 포함하는 비트코인 ETF인 ARK 차세대 인터넷 ETF(ARKW)를 출시했습니다. 우드는 파괴적인 기술에 집중하는 것 외에도 낙관적인 전망과 긍정적인 변화를 주도하는 혁신의 힘에 대한 믿음으로도 유명합니다.
우드는 재생 에너지를 적극 지지하며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설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에 투자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성공에도 불구하고 우드는 일부 투자자와 애널리스트의 비판과 회의론에 직면해 있습니다. 일부는 아크의 ETF에 부과되는 높은 수수료에 의문을 제기했고, 다른 일부는 특정 섹터에 대한 집중과 파괴적 기술 투자와 관련된 잠재적 위험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하지만 우드는 자신의 투자 전략에 대해 낙관적인 입장을 견지하고 있으며 미래에 대한 비전을 중심으로 회사를 계속 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캐시우드에 대한 나의 믿음
캐시 우드는 미래에 대한 비전을 중심으로 투자 회사인 아크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를 설립한 매우 성공적이고 혁신적인 투자자입니다. 그녀는 파괴적인 기술과 미래 지향적인 트렌드에 집중하여 고객에게 인상적인 수익을 달성했으며, 투자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목소리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그녀의 전략과 전망이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것은 아니지만, 그녀가 업계에 미친 영향과 그녀의 투자 테마가 글로벌 경제의 미래를 형성할 잠재력을 부인할 수는 없습니다. 그녀가 지지하고 있는 비트코인과 투자하고 있는 다른 주식의 투자수익률에 대해서 계속해서 지켜보며 업데이트 해 나갈 생각합니다.